조금이라도 더 좋은 딜을 찾기 위하여 인터넷을 열심히 뒤지는 알뜰 구매자들이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마존 (http://www.amazon.com) 은 서점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전 분야의 물건을 파는데다가 마켓플레이스라고 개인 판매자들도 입점을 하여 인터넷 쇼핑 사이트중에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곳이기도 한데요, 작년에 직접 판매하는 모든 물건을 무료로 2일에 배송을 해주는 일년에 $79.99 하는 Prime Membership 을 대학교 이메일 주소를 가진  모든 사람들에 무료로 나누어진 이후에는 아마존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아마존에서 쇼핑을 많이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하는 두가지 도구가 있어서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혹시 도움이 될까하여 올려봅니다.  아마존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도 두번째 도구는 유용할 터이니 끝까지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겠습니다.

1. Camelizer

아마존에서 특정 상품을 선택하게 되었을 때 제일 많이 하게되는 생각이 지금 가격이 제일 좋은 가격인지 아니면 시간이 지나면 떨어질 것인지 혹은 이전에 싼 제품인데 지금 비쌀데 사는게 아닌가 하는 우려입니다. 이 Camelizer 라는 플러그인은 파이어폭스(Firefox) 혹은 크롬(Chrome)이라는 웹브라우져 (여러분들이 많이 쓰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 웹써핑하는 프로그램)  에 간단히 설치할 수 있으며 한번 설치하고 나서 아마존의 상품 해당페이지에 가게 되면 그 상품의 1년간의 가격변동 내역을 보여줍니다. 아마존의 새상품 뿐만 아니라 개인 판매자가 파는 중고물품 가격까지 보여줍니다. 그래서 과거에 얼마까지 낮은 가격에 판매되었나 하는 것도 알 수 있으며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지 트렌드도 알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좀 기다리면 더 떨어지겠다 하는 것도 알 수 있겠죠).

파이어폭스나 크롬 웹브라우져에서 아래의 웹페이지로 가셔서 간단히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직 인터넷 익스플로러용은 나와있지 않습니다만 만약 파이어폭스나 크롬을 사용해 보지 않으신 분은 이 기회에 사용해 보시기를 꼭 권합니다. 속도도 빠를뿐 아니라 이런 편리한 툴이 참 많습니다 (기회가 닿는대로 다른 툴도 소개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셔서 쓰시는 브라우져에 따라 'ADD TO GOOGLE CHROME' 이나 'ADD TO MOZILLA FIREFOX' 버튼만 눌러주시면 간단히 설치가 됩니다.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http://camelcamelcamel.com/camelizer

아래에 실사용 스크린샷을 올려 봅니다. 설치후 아마존 상품페이지로 가셔서 우측 제일 아래 자그맣게 나와있는 낙타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시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가격변동표가 상품 아랫쪽에 나타나게 됩니다. 아마존 외에 베스트 바이와 Newegg 에서도 동작합니다.  또 브라우져 기반이므로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이나 리눅스에서도 문제없이 동작합니다.

camelcamelcamel on Amazon아마존에서 가격변동 그래프가 표시된 모습


2. Price Trace


위의 방법을 통하여 특정 상품의 최저 가격을 알게 된다면 (예를 들어 원하는 노트북의 가격이 한달반 전에 최저가격이었다는 것을 알았다면 기다리면 다시 그 가격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언제 그 가격이 될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매일 들릴 수도 없구요. 이럴때 이 Price Trace ( http://www.pricetrace.com ) 라는 곳에 가셔서 상품 주소를 넣은 후에 자기가 원하는 가격을 지정해 놓으면 그 가격이 되면 자동으로 이메일로 저에게 알려줍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회원 가입도 필요없이 원하는 상품을 찾아서 우측화면에 자기 이메일 주소와 가격만 넣으면 됩니다.

아마존 뿐만 아니라 베스트바이, 월마트, 메이시 백화점 등 40개가 넘는 많은 온라인 쇼핑 사이트를 지원하므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 지켜보는 제품의 가격이 원하는 최저치에 떨어졌을 때 이메일로 자동으로 통보해 주므로 생각보다 편리합니다.

작은 팁이지만 도움이 되는 분이 계셨으면 하는 마음에 올려 봅니다.







Posted by 샴페인
,